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좋은글 당뇨 상식,바로 알고 치료하자

chanyi 2011.07.29 18:40 조회 수 : 721

▷ 당뇨병은 유전이다?당뇨병이 생기는 원인에 유전적인 요소도 있긴 하다. 하지만 가족 중 한사람에게 당뇨병이 있다고 해서 모두가 당뇨에 걸리는 것은 아니다. 유전적인 소인이 있어도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규칙적인 운동과 소식을 하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다.

▷ 설탕을 먹으면 당뇨에 걸린다?단 음식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당뇨병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단 음식을 즐기다 보면 뚱뚱해지기 쉽고, 살이 찌게 되면 당뇨병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당뇨병에 걸릴까봐 단 음식을 피할 이유는 없지만 적당히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 물을 많이 마시면 당뇨가 심해진다?당뇨가 생기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 그래서 당뇨병 환자는 몸 안에 물이 부족해 쉽게 갈증을 느끼게 된다. 이런 이유로 소변을 줄이기 위해 목이 마른데도 물을 마시지 않는 환자들이 있다. 이는 당뇨병성 혼수가 발생하는 위험을 초래하기 때문에 목이 마르면 물을 마음껏 마시되 빨리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양방에서는 당뇨병 환자의 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혈당 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를 처방한다. 또 합병증 예방을 위해 혈압, 비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양약을 처방해 치료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한 예방과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맥한의원 정정욱 원장은 “양방의 수치와 통계를 접목하여 한방 고유의 청혈 기능을 강화한 탕과 환을 사용하면 효과적인 당뇨 치료를 할 수 있다. 한방으로 치료할 때 기존에 복용하던 당뇨약나 인슐린을 모두 끊으면서 치료할 수 있으며,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서도 정상혈당을 유지할 수 있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한다.

한방에서는 기본적으로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의 정상 유지를 도우면서 비만, 고혈압을 치료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한다. 그러면서도 당뇨 환자의 증상에 따라 각각 다른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 이러한 치료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문출처 : http://www.soonpeng.co.kr/index.php?document_srl=1237919
본 사이트에서는 회원분들의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이메일:chanyi@hanmail.net / 네이트온:youngchanyi@nate.com Copyright © 2001 - 2016 EnjoyEnglish.co.kr. All Right Reserved.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영어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