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 Multiple Intelligence를 고려한 수업2
2010.04.08 21:59
본 자료는 총체적언어교수법 모형으로 문법, 어휘 등의 요소를 개별적으로 가르치지 않고 언어를 총체적, 종합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 대상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며 어려움을 극복한 인물에 대한 reading part를 다루는 첫 차시이다. 먼저 주어진 본문을 크게 4조각으로 나누어 내용의 흐름에 따라 순서를 맞추도록 하여 글을 파악하도록 하고 내용을 들으면서 제대로 맞췄는지 확인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focus questions을 준 후 다시 한 번 본문 내용을 들은 후 물음에 답하도록 하여 지문의 주된 내용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배운 내용을 jeopardy game을 통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였고 세 활동을 개별 활동과 조별 활동을 적절히 사용하여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교사가 제작한 ‘어려움을 극복한 이들’에 관한 동영상을 보여주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고취시키도록 하였다. 본문을 일일이 해석하지 않아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언어의 네 가지 기능을 다루려는 것이 총체적 언어교수법 모형이자 이 수업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댓글 0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날짜 |
---|---|---|---|---|
공지 | 2024 인천대 수시모집결과 | chanyi | 25839 | 2024.03.13 |
158 | 발표수업에 유용한 어플 소개 [5] | chanyi | 577395 | 2017.03.20 |
157 | 한국문화 소개 (직접 제작) [3] | yoon**** | 576580 | 2016.08.23 |
156 | A lot of, lots of and a lot 차이점 | chanyi | 575529 | 2015.12.14 |
155 | 앵그리버드 말하기게임 [1] | chanyi | 575518 | 2019.06.28 |
154 | 초등영어 좀비 바이러스 게임 | chanyi | 575258 | 2019.06.28 |
153 | 광고 또는 영화대사 활용 수업(학습지) [5] | 수국 | 575247 | 2016.09.08 |
152 | 초등영어 랭킹게임 | chanyi | 574728 | 2019.06.28 |
151 | 영작문 핸드아웃(현재완료의 완료, 결과) | chanyi | 574305 | 2015.11.10 |
150 | 영화수업후 퀴즈풀고 수행평가로 영화 더빙하기(In TIme) [1] | chanyi | 574286 | 2018.04.06 |
149 |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직업 로드맵·체험 워크북 | chanyi | 573648 | 2019.03.21 |
148 | 영작문 핸드아웃(의문사가 있는 의문문) | chanyi | 556354 | 2015.11.10 |
147 | 어법문제풀이 500제(교사용) [4] | chanyi | 141119 | 2013.07.21 |
146 | as의 용법 [1] | chanyi | 56657 | 2011.09.20 |
145 | 영어퀴즈 Give me 5. [3] | chanyi | 54108 | 2013.11.25 |
144 | 2024 인천대 수시모집결과 | chanyi | 25839 | 2024.03.13 |
143 | 초등 영어게임 | chanyi | 19114 | 2014.09.14 |
142 | 중학교 기초 영문법 파워포인트 ppt [6] | chanyi | 14149 | 2014.04.13 |
141 | 영문이름표기법 | chanyi | 13768 | 2008.07.12 |
140 | 영어동화 28편 [3] | chanyi | 13648 | 2015.08.18 |
139 | 영어 숨은그림 찾기 40 [11] | chanyi | 13159 | 2015.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