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합격 대학/전형/학과

광운대학교/광운참빛인재/행정학과
내신 평점/ 스펙 2.8/ 딱히 없음 ㅋㅋㅋㅋㅋ
후배들에게 한마디 고3이 되고 성적이 않좋았던 친구들은 새로운마음으로 원래 잘했던 친구들은 나름 전략이라 치고 나름 준비 할 텐데 벌써 8월 원서 쓸 때가 다 됬네요 ㅋㅋ 저도 작년에 더운데 공부는 하기 싫고 자기소개서로 자기합리화? 를 했죠 ㅋㅋ 진짜 저희학교가 수시로만 대학 잘 가는 대학이였는데 막상 자소서 쓸려니 선배들 자소서도 솔직히 참고 안되고 맨날 무슨 포토폴리오만 보여주고 ㅋㅋ 저한테 솔직히 그런 스펙이 없어서 좌절했거든요 ㅋㅋ 그래서 조금이나마 아 이런 자소서도 있구나 라는 생각으로 봐 주셨으면 해요 ㅋㅋ

 

1. 자신의 성장과정과 이러한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하여 기술하세요.(500자 이내)

(1번부터 모야 ㅅㅂ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본 내용:

 중학교 때 학업에 매우 소홀했고 부모님께서 학교에 불려갈 정도로 방황을 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었을 때 어머니께서 '학교생활만큼은 충실히 해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말을 듣고 가장 먼저 학교 공부를 잘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1 때 기초조차 부족해서 학원을 다니며 중학교 수준의 공부를 하였고, 시간이 지날수록 스스로 공부하는 재미를 알게되었습니다. 그 결과 고1 1학기 평점 5.2에서 고3 1학기 평정 1.8이라는 큰 성가를 거두며 저도 학교생활을 충실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닏. 더불어 저는 중학교 때 선생님들과의 갈등이 자주 있었기 때문에, 고등학교 입학 후 선생님과 학생의 갈등이 있을 때마다 비교적 두 사람의 입장을 잘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제가 교사와 학생이 소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재자 되었습니다. 중학교 때의 방황이 지금의 변화된 모습과 비교가 되어 주변사람들의 더 많은 칭찬과 신뢰를 얻게 되었습니다

 

2. 지원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 왔는지 기술하고, 교내외 활동 중 본인에게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활동을 기술하세요.(500자 이내)

(아 여기가 제일 고비였어요 저는 생기부에 1학년 장래희망을 해군 2학년 사업가 3학년 환경 어쩌고관련 공무원? 이런거 였는데요 이거보고 아 ㅈ 됬다 ㅋㅋㅋㅋ)

본 내용:

 저는 어려서부터 북한과 인접한 경기북부에 살았습니다. 북한과 불미스러운 일들이 있을 때마다 경기북부 주민들이 더 많은 불안을 느끼는 것을 보았습니다. 고 1 때 천안함 사건이 일어나 막연히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해군에 지원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고 2 정치 수업 중에 제가 정부의 역할에 관해 발표를 했는데, 처음으로 많은 친구들이 저에게 집주을 해주었습니다. 그 후 발표하는 것에 자신감이 생겼고, 또한 정부 조직 운영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년간 학급반장을 함으로써 '주어진 일에 대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중요한 학업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특히 학급반장 겸 학급안전지킴이로서 학생회활동을 했는데, 학급 대표로 학교의 중요한 일에 대해 학생회의를 했습니다. 이 학생회의를 통해 '무엇이 모든 학생에게 가장 좋은 방안일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공익 증진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행정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ps. 학생부와 어떻게든 끼워 맞추기 ㅋㅋㅋㅋㅋㅋ

 

3.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500자이내)

( 솔직히 당장 내일도 걱정하기 힘든데 무슨 진로야 ㅡㅡ 라는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ㅋ)

본 내용:

 고 1,2 때 환경보호활동 동아리인 '한별단'활동을 하면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 행정부의 중요한 업무 분야 중 하나인 환경보호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제가 입학을 한다면 상대적으로 부족한 영어를 배우는데 주력할 것이고, 본격적으로 행정학 중에서 정책학 및 환경보호, 복지행정을 공부해서 이와 관련된 정부 활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것입니다. 그 중 복지행정은 고등학교 정치 수업 때'정부 역할 확대'와 관련이 크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좀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평소에 시민 단체는 단지 '공익을 위한 단체'라고 알았는데, '녹색연합'에 관심을 갖고 시민단체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공부할 것입니다.

 저의 최종적인 꿈은 제가 살고 있는 지역 사회의 특성에 맞는 시민단체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 시민단체가 환경보호를 중심으로 국민에 대한 봉사를 하고, 남북통일 노력의 과정 속에서 가장 공익에 부합한 방안을 제시하는데 일조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4. 고등학교 재학 중 자기주도적 학습 경험과 가장 흥미 있었던 교과와 그것에 흥미를 가지게 된 이유를 그리고 그것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위해 한 노려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500자이내)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던 정게 주변에서 공부의 기초는 '계획표'라고 했기에 저는 주변 친구들의 계획표를 무작정 따라하고, 야간자율학습에 참여하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고 2부터는 일주일 간격으로 학교 시간표에 맞춰서 계획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자기주도 학습 기록장 대회'에 참가했고 '장려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계획표를 쓰는 것은 상장뿐만 아니라 성적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고 1 당시 성적이 매우 부진했지만 시간이지날수록 눈에 띄게 오르는 것이 보였습니다. 특히 국어는 생애 처음으로 1등급을 받게 되었고, 친구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국어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면서 자연스럽게 국어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또한 국어 교과의 더 깊은 이해를 위해 국어 선생님께 찾아가서 제 의견을 여쭤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였습니다. 그 후 단지 국어 성적을 위한 문학작품 공부가 아니라 부조리한 시대현실속에서 국민들을 위하여 자신을 희생한 분들의 정신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5. 자신이 겪었던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며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어떤 부분이 성장하였는지 기술하세요(500자이내)

'낙오자처럼 보는 시선'

중학교 때부터 문제아의 이미지였던 저는 친구들에게 다가가기 힘들었고, 친구들이 저를 낙오자처럼 보는 시선이 느껴졌습니다. 1학년 때 반 배정을 받았을 당시 아는 친구가 3명밖에 없었는데 3명도 저를 불편해 했습니다. 제가 항상 무뚝뚝하게 있었기에, 국사 선생님께서 모둠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친해지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 후 주말에도 만나서 운동을 하자고 먼저 권유했고 중학교 때 친구들 못지않게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2학년 2학기 때 학급반장을 했는데 교우관계를 개선하려는 저의 노력이 학급반장을 할 수 있는데 많은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더불어 3학년이 되어서 학급반장을 또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저와 성향이 비슷한 친구만 찾았지만 지금은 여러 성격의 친구들을 사귀면서 제가 보지 못하는 다양한 곳을 볼 수 있는 안목을 갖게 되었고, 새로운 것을 마주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먼저 다가가는 친화력이 생겼습니다.

profile
엮인글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본 사이트에서는 회원분들의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이메일:chanyi@hanmail.net Copyright © 2001 - 2022 EnjoyEnglish.co.kr. All Right Reserved.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영어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