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합격 대학/전형/학과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고교교육과정연계전형_입학사정관제)
내신 평점/ 스펙 전과목 총 평균 1.9 (언수외사 2점대) / 자소서 참고
후배들에게 한마디 후배님들이 자소서에 공들인만큼 대학에서 후배님들을 한번 더 눈여겨 볼 것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제 자기소개서는 참고사항일 뿐입니다. 보다 나은 자기소개서는 여러분 손에서 탄생할 것입니다. 자기소개서에 공을 들이시기바랍니다. 참고로 본 자소서는 8번의 수정을 거친 9차 자기소개서이며 최종합격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정이라함은 간단한 문법적인 오류나 한 줄 정도의 수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내용의 흐름, 글의 핵심, 전달 내용의 큰 변화를 주어 입학사정관님들에게 어떻게 다 잘 어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고친 것을 이야기합니다.


# 본래 자기소개서 공유를 하지 않으려고 하다가 최근에 수만휘에서 여러 후배님들을 질문을 받다보니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자기소개서를 기부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 자소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지원자의 환경(가족, 학교, 지역, 국가 등)이 성장과정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1000자).

 

여섯 살까지 저는 식료품을 사서 배에 전달하는 일을 하시는 부모님과 싱가포르에서 생활하였습니다. 그 곳의 유치원에서 유일한 한국인이었던 저는 소통의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어 하였고, 결국엔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저는 서툰 한국말 때문에 친구들에게 놀림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말이 통하는 친구들과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저는 오히려 모든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저의 긍정적인 모습을 친구들에게 보여주려 하였습니다. 그러자 나중에는 저를 놀리던 친구들도 제게 마음을 열고 저와 친구가 되어주었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제 행동에 자신감을 가지는 적극적인 아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귀국 후 부모님은 부산 근교에서 농사를 지으셨습니다. 도시와 달리 교육적으로도, 문화적으로도 열악한 곳이었기 때문에 혼자서 정보를 모으며 일을 수행해야만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집 근처에 있는 도서관으로 향하여 제게 필요한 정보가 있는 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선생님들께 질문하며 도움을 얻으려 하였습니다. 그래도 부족하다면 직접 현장에 방문하며 정보를 찾았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문제 상황을 직면했을 때도 최선을 다해 그 문제를 해결해내려는 주도성과 끈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전교생이 50명이 채 되지 않는 중학교에서 줄곧 1등을 하던 저는 저의 진짜 실력이 궁금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뛰어난 친구들이 많다는 신도시에 위치한 고등학교로 진학하였습니다. 집에서 학교까지의 통학시간은 약 1시간, 친구들과 달리 저는 긴 시간을 통학하는데 사용하여야 했습니다. 그때 저는 아침에 조금 더 일찍 등교하고, 밤에 최대한 늦게까지 학교에 남아서 공부하며 저의 절대시간을 확보하려 하였습니다. 중간 중간 생기는 짬 시간을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학원이나 과외를 통해 선행학습을 하며 실력을 쌓는 친구들에 뒤지지 않기 위해서 수업시간 누구보다 집중해서 선생님의 말씀에 귀 기울였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신도시 친구들과 견주어도 절대 뒤지지 않는 실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2. 자신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개인적 자질(성격 또는 재능)을 말하고, 그것 때문에 자신이 가장 자랑스러웠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1000자).

 

 

저는 항상 제가 처한 상황을 보다 나은 상황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를 위해서 주위에 귀 기울이고 문제가 생기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였습니다.

저의 제안으로 실시된 ‘5분 복습종, 금파벨'은 저의 이런 특성을 잘 보여주는 예입니다. 1학년 시절 친구들이 50분 수업을 지루해하고 학습 성과가 없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려 하였고, 저는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떠올리며 ‘5분 복습종'이라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습니다. 그리고는 제안서를 작성해 교장선생님을 제안하여 ‘5분 복습종'이 시행되도록 하여 저와 친구들의 학습흥미를 돋울 수 있었고, 국제신문에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제 생각이 현실화되는 모습을 보며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 주위를 돕는다는 것'의 흥미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특성은 탐구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1학년 때 실시된 RnE(Research and Education)에 ‘성공한 녹색성장 도시의 사례 탐구를 통한 녹색성장 활동 연구’라는 주제로 참여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조롭고, 문헌조사뿐만 아니라 현장조사도 필요하다.'는 평을 받으며 고배를 마셨습니다. 그 후 저는 그 해 실시된 PBL(Problem Based Learning)에서 이전의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으려 참가팀 중 유일하게 ‘녹색 성장 대표 회담'이라는 연극을 준비하였고, 저희 팀은 큰 호응을 받으며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2학년 과제연구를 할 때도 역시 저는 1년간 문헌조사 뿐만 아니라 현장탐방, 설문조사, 그리고 인터뷰 등을 하며 탐구에 현장성과 구체성을 높이며 ‘청소년 자원봉사 참여현황 조사와 자원봉사의 영향 탐구'라는 보고서를 작성하여 교내 과제연구 대상을 수상, 전교생 앞에서 발표의 기회와 해외역사탐방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상황, 어떤 과제가 주어진데도 점점 긍정적인 방향으로 저와 팀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3. 지원학과(부)에 진학하기 위해 기울인 학업적인 노력과 다양한 활동(리더쉽, 봉사, 동아리, 연구, 취미, 기타활동)들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0/1500자).

 

저는 언론정보학과 진학을 목표로 한 다음 저의 학업능력을 향상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처음부터 성적이 상위권은 아니었기에 수업 시간에 최선을 다해서 설명을 듣고 이해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학습법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며 '강의식 학습'과 '반복·연결 학습'이라는 저만의 공부법을 찾을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부족한 교과에 대해선 교내특강에 참여하고, 교사 멘토링 등을 통해 공부하며 1학년 시절 2점대 이던 내신을 3학년까지 전체 1.9로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를 가장 힘들게 만든 수학과목에서는 4등급이었던 모의고사 성적을 1등급으로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문반 학생임에도 저는 수학심화동아리에 가입하여 교내수학경시대회에서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하고, 전국수학경시대회에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저는 제가 노력한 내용이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EBS 공부의왕도 ***회’에 출연해 제가 공부했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교내논술동아리에 참여하며 매 주 새로운 주제로 글을 쓰고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토요 휴업일에는 그 주제로 토론을 하며 여러 생각을 한 자리에서 서로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활동의 폭을 넓히기 위해 전국단위의 ‘전국청소년언론정보학술동아리’에 지구촌부부장으로 참여하고, 한국경제교육협회 발간 ‘아하경제신문’의 학생기자로 참여하였습니다. 청소년의 시각에서 쓴 각자의 기사를 읽고,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기사를 고쳐나가는 활동을 통해 저는 다양한 친구들과 의견을 나눠보며 제 생각을 담은 기사를 썼고, '잘 키운 캐릭터 하나, 열 산업 안 부럽다.', ‘남북 평화통일을 위해 한 걸음!’과 같은 기사들을 직접 제작한 신문에 실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의 지식과 생각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한문자격 1급을 바탕으로 역사분야에 관심을 가지며 학교 수업시간 이외에 독학으로 한국사 공부를 하여 한국사 2급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저는 세계의 역사까지 공부하기 위해서 교육청의 세계사 계절제 학기를 선발된 30명의 친구들과 함께 이수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세계 각국의 금기음식’이라는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제동아리의 반장으로 활동하며 ‘경제토론대회’, ‘경제정책제안대회’ 등을 참여하였습니다. 그 중 한국경제교육협회의 ‘Value Up Korea 경제정책제안대회’에선 교회나 학원에서 사용하는 ‘달란트’라는 게임에 착안하여 ‘참여를 통한 경제 교육’을 중점으로 하는 ‘교내 달란트 제도’를 생각하여 발표하며 전국에서 1등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노숙인 무료급식봉사’를 참여하며 청소년 자원봉사에 관한 과제연구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통일부의 ‘2011 평화통일대행진’에 선발되어 전 세계 100명의 친구들과 함께 남한 최전방을 행진하면서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통일 오디션’이라는 역할극을 꾸며 연기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4. 해당 학부(과)에 지원한 동기와 입학 후 학업(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 (0/1000자).

 

사람들이 가지는 마음병을 치료하기 위해선 그들을 위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동기부여 전문가’가 되어 사람들을 ‘동기부여’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생활하였습니다.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선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는 능력, 그리고 ‘동기부여’의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그 능력을 가장 잘 키워줄 수 있는 곳이 바로 경희대 언론정보학과이었습니다.

저는 경희대 언론정보학과에서 ‘광고론’, ‘사회심리’를 깊이 있게 공부하여 ‘광고’ 속에서 ‘동기부여’의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그리고 후마니타스 칼리지를 활용해 인문학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낼 것입니다. 그리하여 저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그들에게 효과적으로 동기부여의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는 한국을 넘어 세계를 대상으로 ‘동기부여’를 할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Global Collaborative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의견을 교류하여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세계문화를 아울러 바라보는 시야를 키울 것입니다. 그리고 그 시야를 바탕으로 경희대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University of Pennsylvania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마틴 셀리그먼 교수의 ‘긍정심리학’강의를 들으며 경희대 언론정보학과에서 배웠던 여러 이론에 ‘긍정의 심리학’을 더할 것입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 ‘공신’을 통해 대학생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는 멘토링을 하며 ‘동기부여’를 시작할 것입니다. 열정적인 학우들과 함께 ‘광고동아리’에서 밤을 세워가며 동기부여의 광고를 만들고 공모전에도 참여할 것입니다.

이젠 경희대에서 뛰어난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고, 사회봉사에 참여하며, 공감의 폭을 넓힐 것입니다. 그리하여 학교를 넘어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동기부여 전문가’로서 사회에 동기를 부여할 제 꿈을 경희대에서 펼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profile

인조이 잉글리시 - EnjoyEnglish.Co.Kr 

호시우행(虎視牛行): 판단은 호랑이처럼 예리하게, 행동은 소처럼 신중하고 끈기있게!

영어공부 전반, 진로진학 자료를 업로드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인사글이라도 남겨주시고 유익하고 잼있는 글 올려주세요.

엮인글 :
http://enjoyenglish.co.kr/self_introduction/500236/239/trackback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8 자기소개서 작성 도우미 file chanyi 2016-06-10 135
67 인제대학교 자기추천자전형 간호학과 합격자소서 file chanyi 2014-07-28 1031
66 경희대 학교생활충실자전형 체육학과 자기소개서 chanyi 2014-07-28 993
65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기회균등전형 자소서 file chanyi 2014-07-28 592
64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국민프런티어] 자소서 file chanyi 2014-07-28 659
63 광주교대, 제주교대, 이대초등교육 자소서 file chanyi 2014-07-28 719
62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file chanyi 2014-05-08 464
61 이력서 표준 가이드 file 거북이입니다 2013-12-26 414
60 대교협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file chanyi 2013-08-30 3088
59 경희대 정보디스플레이학과 네오르네상스 자소서 file chanyi 2013-08-27 840
58 건국대 서울캠 자기추천전형 사학과 우선면접 합격 자소서 file chanyi 2013-08-27 1754
57 건국대글로컬캠퍼스 ku자기추천전형1 문헌정보학과 자기소개서 chanyi 2013-08-27 1019
56 서울과학기술대학교 DREAM 잠재능력 우수자 식품공학과 자기소개서 file chanyi 2013-08-27 749
55 광운대학교 광운참빛인재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chanyi 2013-08-27 1851
»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고교교육과정연계전형 자기소개서 chanyi 2013-08-27 1375
53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학교생활우수자전형 자기소개서 chanyi 2013-08-27 684
52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학교생활우수자전형 자기소개서 chanyi 2013-08-27 1127
51 성균관대학교 리더십전형 인문과학계열 자기소개서 chanyi 2013-08-27 1247
50 서울과기대 식품공학 학충 자소서 file chanyi 2013-08-27 941
49 한양대학교 미래인재 경제금융학부 자기소개서 file [2] chanyi 2013-08-27 924
본 사이트에서는 회원분들의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이메일:chanyi@hanmail.net / 네이트온:youngchanyi@nate.com Copyright © 2001 - 2016 EnjoyEnglish.co.kr. All Right Reserved.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영어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