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엄사 논쟁과 생명윤리

2013.01.02 13:26

chanyi 조회 수:1166

참으로 존엄한 게 생명이다. 목숨을 해치는 것은 그래서 악이다. 그런데 여기까지 읽고 끄덕인 사람에게 질문 하나 던진다. “그렇다면 생존 가능성 없이 산소호흡기로 잠시 연명하는 환자에게도 이 원칙이 적용돼야 할까?” 존엄사 찬성자는 ‘고통스러운 연장보다 편안한 임종이 낫다’고 주장한다.


존엄사_논쟁과_생명윤리.hwp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