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헷갈리는 전치사 (to)

2010.02.21 15:59

Chanyi 조회 수:4044

Q) which way should I go? 에는 to가 안 붙고, which floor should I go to? 에는 왜 to가 붙나요?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go 뒤에 to가 붙는가, 안 붙는가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go 다음에 오는 단어의 품사입니다. , go 뒤에 부사가 오면 전치사 to를 쓰지 않고, 명사가 오면 to를 써야 합니다. 따라서, which way should I go? 에서 which way어느 쪽으로라는 부사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to를 쓰지 않는 것이고요, which floor should I go to? 에서 which floor몇 층이라는 명사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to가 필요한 것이랍니다.

 

한 가지 쉬운 예를 더 살펴볼까요?

 

) I want to go there. (o)

I want to go to there. (x)

 

위의 예에서 there은 부사이기 때문에 go to there 이라고 쓰면 비문이 된답니다.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