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글리시 I'll go to abroad. (X)

2008.02.13 14:21

chanyi 조회 수:3205

                                                                                                  

콩글리쉬 클리닉  
                                                                          
                       I'll go to abroad. (X)

“외국 나갈 거야.” 외국을 들먹거리며 폼을 잡지만 무식이 철철 넘치는 말이다. abroad는 부사니까 to가 필요 없기 때문. 그래서 유학가는 것도 “study abroad”라고 한다. 그런데 미국인들은 “~할거야”라는 ‘미래 의지형’ 표현으로 will보다는 현재진행형을 더 많이 쓴다.  

TIPs :
① I'm going abroad.(외국 갈 거야.)
② I'm going overseas.(외국에 나갑니다.)
③ I'll be traveling abroad.(해외 여행을 할겁니다.)
④ I'll be out of the country.(좀 외유를 하려고 합니다.)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