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글리시 Why do you laugh? (X)

2008.02.13 14:24

chanyi 조회 수:3667

콩글리쉬 클리닉
Why do you laugh? (X)
“왜 웃지?” 이 말을 들은 외국인이 과연 웃음을 멈출까? 이렇게 현재형 동사를 쓰면 본래의 뜻과 달리 “왜 항상 웃는 거지?”라는 뜻으로 전달된다. 지금 웃지 말라고 하려면 진행형을 써야 한다. “What are you doing?(뭐하고 있어?)”와 “What do you do?(직업이 뭐지?)”가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TIPs :
① What are you laughing at?(뭘 보고 웃니?)
② What makes you laugh?(뭐가 웃긴 건데?)
③ What's so funny?(뭐가 그리 우스워?)
④ Do I miss a joke?(혹시 농담했던 거 아냐?)



콩글리쉬클리닉6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