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글리시 Why do you laugh? (X)
2008.02.13 14:24
콩글리쉬 클리닉 ⑥
Why do you laugh? (X)
“왜 웃지?” 이 말을 들은 외국인이 과연 웃음을 멈출까? 이렇게 현재형 동사를 쓰면 본래의 뜻과 달리 “왜 항상 웃는 거지?”라는 뜻으로 전달된다. 지금 웃지 말라고 하려면 진행형을 써야 한다. “What are you doing?(뭐하고 있어?)”와 “What do you do?(직업이 뭐지?)”가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Why do you laugh? (X)
“왜 웃지?” 이 말을 들은 외국인이 과연 웃음을 멈출까? 이렇게 현재형 동사를 쓰면 본래의 뜻과 달리 “왜 항상 웃는 거지?”라는 뜻으로 전달된다. 지금 웃지 말라고 하려면 진행형을 써야 한다. “What are you doing?(뭐하고 있어?)”와 “What do you do?(직업이 뭐지?)”가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TIPs :
① What are you laughing at?(뭘 보고 웃니?)
② What makes you laugh?(뭐가 웃긴 건데?)
③ What's so funny?(뭐가 그리 우스워?)
④ Do I miss a joke?(혹시 농담했던 거 아냐?)
![]()
댓글 0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날짜 |
|---|---|---|---|---|
| 780 |
2002년 토익기출
[2] | chanyi | 5067 | 2002.12.12 |
| 779 |
1998년 토익 기출문제
| chanyi | 3459 | 2003.06.20 |
| 778 |
2000년 토익 11월-2003년 기출문제
[1] | chanyi | 3806 | 2003.06.20 |
| 777 |
2001년 토익 기출문제
[1] | chanyi | 5154 | 2003.06.20 |
| 776 | I have a promise (X) [1] | chanyi | 3719 | 2008.02.13 |
| 775 | It's not my mind. (X) | chanyi | 2764 | 2008.02.13 |
| 774 | I have five families. (X) | chanyi | 2668 | 2008.02.13 |
| 773 | Yours is as like mine. (X) | chanyi | 2419 | 2008.02.13 |
| 772 | I'll go to abroad. (X) | chanyi | 3205 | 2008.02.13 |
| » | Why do you laugh? (X) | chanyi | 3667 | 2008.02.13 |
| 770 |
TOEIC 시험에 가장 많이 출제되는 문법/구문 TOP 20
[2] | chanyi | 6239 | 2008.06.15 |
| 769 |
토익 문제 은행 990제
[3] | chanyi | 23477 | 2008.06.16 |
| 768 |
English 900 (한때 영어회화 베스트셀러였었던...)
[3] | chanyi | 7737 | 2008.06.30 |
| 767 | 1. 영어일기 쓰는 법 [6] | chanyi | 7673 | 2008.07.06 |
| 766 | Is there Mr. Smith? (X) | chanyi | 2409 | 2008.07.07 |
| 765 |
2. 문장의 5형식(매우중요)
[4] | chanyi | 7423 | 2008.07.08 |
| 764 | I can't forget it forever.(X) | chanyi | 3111 | 2008.07.08 |
| 763 | 3. be 동사연습 | chanyi | 3596 | 2008.07.08 |
| 762 | 하루 10개영작 1st | chanyi | 4373 | 2008.07.08 |
| 761 | 하루 10개영작 2nd | chanyi | 2876 | 2008.07.09 |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