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글리쉬 클리닉 ⑧
I can't forget it forever. (X)
“영원히 못 잊을 거예요.”라는 뜻. 오늘은 우리들이 너무도 자주 혼동하는 부정문에 대해 알아본다. 여기에서 ‘못한다’라는 말은 ‘불가능’의 뜻이 아니라 ‘않겠다’는 의지이다.
‘못한다’에서 can't를 쓰면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된다”라는 뜻이 되고 만다. “안 하겠다”이니까 will not을 써야 옳다.
TIPs :
① I'll never forget it.(결코 못 잊을 거예요.)
② That's something I'll never put out of my mind.(절대로 잊지 않을 거예요.)
③ That's not something I'll easily forget.(쉽사리 잊혀지지 않을 겁니다.)
④ That'll always be in my mind.(언제나 간직할 겁니다.)
![]()
댓글 0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날짜 |
|---|---|---|---|---|
| 780 |
2002년 토익기출
[2] | chanyi | 5067 | 2002.12.12 |
| 779 |
1998년 토익 기출문제
| chanyi | 3459 | 2003.06.20 |
| 778 |
2000년 토익 11월-2003년 기출문제
[1] | chanyi | 3806 | 2003.06.20 |
| 777 |
2001년 토익 기출문제
[1] | chanyi | 5154 | 2003.06.20 |
| 776 | I have a promise (X) [1] | chanyi | 3720 | 2008.02.13 |
| 775 | It's not my mind. (X) | chanyi | 2764 | 2008.02.13 |
| 774 | I have five families. (X) | chanyi | 2668 | 2008.02.13 |
| 773 | Yours is as like mine. (X) | chanyi | 2419 | 2008.02.13 |
| 772 | I'll go to abroad. (X) | chanyi | 3205 | 2008.02.13 |
| 771 | Why do you laugh? (X) | chanyi | 3667 | 2008.02.13 |
| 770 |
TOEIC 시험에 가장 많이 출제되는 문법/구문 TOP 20
[2] | chanyi | 6239 | 2008.06.15 |
| 769 |
토익 문제 은행 990제
[3] | chanyi | 23477 | 2008.06.16 |
| 768 |
English 900 (한때 영어회화 베스트셀러였었던...)
[3] | chanyi | 7737 | 2008.06.30 |
| 767 | 1. 영어일기 쓰는 법 [6] | chanyi | 7673 | 2008.07.06 |
| 766 | Is there Mr. Smith? (X) | chanyi | 2409 | 2008.07.07 |
| 765 |
2. 문장의 5형식(매우중요)
[4] | chanyi | 7423 | 2008.07.08 |
| » | I can't forget it forever.(X) | chanyi | 3111 | 2008.07.08 |
| 763 | 3. be 동사연습 | chanyi | 3596 | 2008.07.08 |
| 762 | 하루 10개영작 1st | chanyi | 4373 | 2008.07.08 |
| 761 | 하루 10개영작 2nd | chanyi | 2876 | 2008.07.09 |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