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작문 3. be 동사연습

2008.07.08 21:54

chanyi 조회 수:3596

1. 동사 Be(..이다, 있다)는 자기 자신일 경우 am, 상대방을 가리킬 때 are,  말하고 있는 상대방이 아닌 사람/사물은 is로 표현된다. 바꾸어 쓰라는 말이다.


2. 다음을 영작하시오.

1) Mary   busy 하다. ________________________ *busy(바쁘다)

2) They hungry하다. ________________________ *hungry(배고프다)

3) Jane John 들이 sick해요. 오늘.________________ *sick(아프다)

4) 나는 sleepy해요.____________ *sleepy(졸리다)

5) The girls  는 tired.________ *tired(피곤하다)


정답: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복습: 다시 문제를 영작해보자.

1) 메리는 바빠요.

2) 그들은 배고파요.

3) 제인과 존이 아파요. 오늘 말이예요.

4) 나는 졸려요.

5) 그 소녀들은 피곤해요.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