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ago와 before 차이

faq 조회 수 4290 추천 수 6 2007.06.19 14:44:18

ago와 before의 차이를 알려면 우선 이 두가지의 개념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ago와 before는 둘 다 "~전에"라는 뜻을 나타내 그 의미가 비슷하긴 하지만 기준 시점이 다릅니다

 ago는 부사로서 현재시점을 기준으로 "지금부터 ~전에"라는 뜻을 나타내므로 항상 과거시제와 함께 쓰입니다.  "~"에 해당되는 부분, 즉 '얼마나 오래'에 해당되는 부분은 2 weeks, 3 years, a long time 등과 같은 기간이 ago 앞에 주어집니다.  ago 바로 뒤에 from now (지금으로부터)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a) I came here 10 months ago.

       (나는 여기에 왔다 / 지금으로부터10달 전에)

Ago는 과거의 특정 시점을 나타내므로 "~ 동안 내내"를 나타내는 for와 함께 쓰일 수 없고, "과거 특정 시점이래 현재까지"를 나타내는 since와 함께 쓰일 수 있습니다.

   (b) I have been here for 10 months ago. [틀림]

     → I have been here since 10 months ago.

         (나는 여기에 있어 왔다 / 10달 전 이래로 현재까지)

 before는 "~보다 이전에"라는 뜻으로 전치사, 부사, 접속사로 쓰입니다.  before의 기준 시점은 before 다음에 나타나므로 '기준 시점이 언제인가'에 따라 시제는 현재(완료)시제, 과거(완료)시제, 미래(완료)시제가 쓰일 수 있습니다.

     (c) The accident happened the day before yesterday. [전치사]

          (그 사고는 일어났다 / 어제 전날에 (=그저께))

     (d) I have seen that movie before. [부사] {before 뒤에 now 생략}

         (나는 그 영화를 본 적이 있다 / 전에 (= 현재 이전에))

     (e) I will take a trip around the world before I die. [접속사]

         (나는 세계 여행을 취할 것이다 / 내가 죽기 전에)

 그러면, 다음 두 문장 중 어느 것이 맞는 것일까요?

   (f) Eyeglasses were invented as long ago as the 1300s.

        (안경들은 발명됐다 / 그 만큼 (지금으로부터) 오래 전에 / 1300년대 만큼)

   (g) Eyeglasses were invented as long before as the 1300s.

   (f)에서 ago의 기준 시점이 생략된 from now이므로 (f)의 의미는 맞습니다.  또한, 시제도 과거로서 맞습니다.

  (g)에서 before의 기준 시점이 그 뒤에 나와 있지 않아서 의미가 어색합니다.  (d)에서처럼 before 뒤에 now가 생략된 거라면 long before now (지금 전 오래동안)이 어색

합니다.  또한, 시제도 과거가 아니라 현재완료라야 합니다.
 
 참고: http://blog.naver.com/gogzone?Redirect=Log&logNo=25258480

profile
엮인글 :

윈즈

2013.05.22 00:15:01

고맙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날짜

기초영문법 수능어법

  • 새말
  • 조회 수 649452
  • 2018-08-19

문법성 판단문제는 단편적인 문법 지식을 묻기 보다는 글의 흐름 및 내용이해와 밀접한 관계를 가진 기본 문장구조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출문제에서 나타나는 영역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다음 주어진 필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

기초영문법 고등 영문법 총정리 file [6]

  • 새말
  • 조회 수 649068
  • 2018-08-19

고등 영문법 총정리

기초영문법 중학교 부정사 문제 file [1]

  • chanyi
  • 조회 수 649017
  • 2016-07-24

중학교 부정사 문제 9.부정사,동명사,분사 문제.hwp 부정사 문제.hwp 부정사 여러 문제편집과 답.hwp 부정사 용법문제.hwp

일반 수능어법 수일치 정리 및 문제 file

  • chanyi
  • 조회 수 648636
  • 2018-04-05

수능어법 수일치 정리 및 문제 수일치.hwp 수일치 문제.hwp

일반 고등 - 형식 어법 문제 file [3]

  • 타타
  • 조회 수 648635
  • 2019-02-06

형식과 관련된 문제이고 난이도는 중~상입니다!! 답은 형광펜으로 칠해져 있습니다!(노란색으로!! - 보라색은 아님 xx) -- 인쇄할때는 형광펜은 인식 안되고 인쇄되니까 걱정 안해도 되요!!

기초영문법 즐거운 English Grammar - 초등영어 문법 file

  • chanyi
  • 조회 수 648563
  • 2018-09-18

즐거운 English Grammar - 초등영어 문법 즐거운 English Gramma.doc

기초영문법 be동사 부정문, be동사 의문문 만들기 file [3]

  • chanyi
  • 조회 수 648254
  • 2016-11-04

be동사 부정문, be동사 의문문 만들기 타보름 주고영Lv1 be동사의 부정문 정답 (1).pdf 타보름 주고영Lv1 be동사의 부정문 문제 (1).pdf

기초영문법 수능영어문법 file [5]

  • 새말
  • 조회 수 648203
  • 2018-08-19

수능영어문법

일반 영어일기 작성법 및 예문정리 file [6]

  • chanyi
  • 조회 수 647472
  • 2017-08-02

</div> 365일 영어일기.pdf

기초영문법 영어 어법 70제 file [4]

  • chanyi
  • 조회 수 647073
  • 2016-07-24

어법 70제 어법추론.hwp #영어어법, #어법문제, #영어어법추론, #영어어법문제

일반 수능독해 영어 어법57제 file [3]

  • chanyi
  • 조회 수 647041
  • 2016-07-24

수능독해 영어 어법57제 수능독해 히든카드1-부록문제(1-57).pdf 수능독해 히든카드1_부록해답(1-57).pdf

일반 명언활용 영문법 지도자료(수동태)-ppt file [3]

  • chanyi
  • 조회 수 57782
  • 2011-04-29

문법 지도 자료는 영어 명언을 활용하여 문법과 영작을 지도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항목별로 구체적인 지도 절차와 활용할 수 있는 명언을 제시한 방대한 자료입니다. PPT 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3년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개발센터 주최 &ls...

일반 1994~2016 수능기출문제 어법 총정리 file [2]

  • chanyi
  • 조회 수 35929
  • 2015-12-03

1994~2016 수능기출문제 어법 총정리 어법-(1994-2016)기출 총정리.hwp #수능기출어법, #수능영어어법정리, #수능기출영어어법

faq be known to (for, as, by) 구분 [1]

  • Chanyi
  • 조회 수 33691
  • 2010-10-24

be known to : ~ 에게 알려지다 (알려지는 대상, 보통 사람) He is known to everybody. 그는 모두에게 알려져 있다 (그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The technology was known to the general public. 그 기술은 세상에 알려졌다. <주의> be known to 명사(사람) :...

faq 별난 종속접속사 in that [1]

  • Chanyi
  • 조회 수 29028
  • 2010-06-01

별난 종속접속사 in that 부사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는 일반적으로 시간, 조건, 이유, 양보의 의미를 갖는 when, as soon as, until, if, whether, because, since, as, although, even though, even if등이 있습니다. 하나 추가한다면 목적, 결과 등을 나타...

기초영문법 중학교 영어문법 정리 file [11]

  • chanyi
  • 조회 수 19114
  • 2008-06-16

핵심문법25(박용주).hwp 중학문법(임만엽).zip 중학교 기초영문법(최강).hwp 기초영문법정리(20차시).hwp 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펌질 했습니다.

faq it ... that 강조 용법 [2]

  • chanyi
  • 조회 수 16844
  • 2006-03-22

(1) 강조될 수 있는 요소 주어, 목적어, 일부전치사구, 일부전치사의 목적어, 이유, 장소, 시간 등을 나타내는 부사는 강조될 수 있다. ※ 아래 문장의 (a), (b), (c), (d)는 강조될 수 있다 • John succeeded his father to the presidency last year. (a) (b)...

faq 의문사 what 과 관계대명사 what의 구별 [1]

  • Chanyi
  • 조회 수 15156
  • 2009-10-25

Jespersen과 McCawley의 정리내용을 토대로 전남대학교 영문학과 이환묵 교수님께서 지으신 신영어학총서 8권 영어통사론 (한국문화사) 책의 내용을 옮겨 적습니다. --------------------------------------------------------------------------- 독립관계사...

8품사 file [1]

《8품사》 ※ 아무도 영어 단어가 몇 개인지, 영어 문장이 몇 개나 되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무수한 생물을 체계적으로 분류할 수 있듯이, 문법학자들은 영어의 단어와 문장을 몇 개의 유형으로 나누어 놓았다. 영문법의 시작은 이렇게 분류된 단어와 문장으...

faq for, during and while의 차이 [1]

  • Chanyi
  • 조회 수 12293
  • 2009-10-27

★for : a period of time to say how long something goes on (얼마의 기간동안 어떤 사건이 -계속- 이어지는 것을 말할때)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해석에 -계속/내내/쭈욱/쉴새없이-등의 단어를 넣어보겠습니다. I was asleep for an hour 나는 한 시간동...

본 사이트에서는 회원분들의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이메일:chanyi@hanmail.net Copyright © 2001 - 2022 EnjoyEnglish.co.kr. All Right Reserved.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영어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