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관련 좋아하는 일하며 돈 버는 법

2018.01.22 16:42

chanyi 조회 수:451 추천:1

좋아하는 일하며 돈 버는 법

 

 

 

좋아하는일과 잘할 수 있는 일 이 두가지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이 중에서 무엇을 택해야 할까요?

진로.jpg

 

제가 생각하는 정답은 누구에게나 딱 맞는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농구의 황제 마이클조던은 야구를 엄청 좋아하여 잠시 은퇴했을 때 야구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야구에 재능이 없어서 마이너리그에서 전전하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다시 농구로 복귀한 적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좋아하는일보다 재능이 있는 야구를 하는것이 더 큰 만족을 준 경우죠.

 

그러나 이런 엄청난 재능을 갖고있지 못한 경우는 좋아하는 일을 택하는 것이 성공가능성을 높이고 만족도를 높일 가능성이 있겠죠. 왜냐하면 어떤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만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들 하는데 좋아하지 못하면 오랫동안 이 일을 지속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개인마다 좋아하는 정도 자기가 가진 재능이 다 틀리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딱맞는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가치관이 개인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누구에게나 맞는 답을 찾기는 더 어렵죠.

 

"난 100만원만 벌어도 좋아하는일을 계속할거야."

"내가 좋아하는 일은 ~지만 월급이 너무 적어서 그냥 회사에 취직할거야 대부분의 일에 적응할 수 있어"

"나는 너무 어렵게 살아서 적성이나 흥미가 맞지 않아도 무조건 돈많이 벌수있는 직업이 좋아"

 

결론 답은 본인이 찾아야 한다. 위의 내용을 인지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장래 전망도요...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벗드 위의 동영상의 내용처럼 좋아하는 일 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이 예전보다 훨씬 많이 늘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여행하며 돈 벌고 

좋아하는 모형 만들며 돈 벌고

 

얼마나 좋겠어요. ㅎㅎ

 

벗 ...어떤경우에는 취미가 직업이 되었더니 그 일이 재미가 없어졌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본인의 선택이죠...후회없는...ㅎㅎ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전국 대학입학처 홈페이지 chanyi 2015.03.10 6793
공지 워크넷 잡맵 chanyi 2013.05.21 10357
공지 대학교 학과 정보 동영상 chanyi 2013.04.22 8223
공지 직업소개 동영상 정리 [7] chanyi 2013.04.22 8930
250 서울시내 주요대학 2009학년도 입학전형 특징 file youngchanyi 2008.03.06 3903
249 이대 2009년 입시 '정시논술 폐지' youngchanyi 2008.03.07 2416
248 <2009 대입-정시>수능 절대 강세...기초원리 공부해야 youngchanyi 2008.03.09 1786
247 2009학년도 수능 - 외국어 공통영어서 심화과목 수준으로 file chanyi 2008.03.30 3388
246 2009학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비 전략 chanyi 2008.04.11 2462
245 2009 <한양대> 전형안 분석 및 2008 입시 결과 | 입시 & 교육 정보 file chanyi 2008.04.26 3638
244 [입학담당자에게 듣는 2009 대입] ③고려대학교 서태열 입학처장 file chanyi 2008.04.26 2142
243 중앙대 2009년 입시 기본계획 chanyi 2008.04.26 2373
242 2009학년도 경희대학교 대학입학전형 주요사항 chanyi 2008.04.26 2963
241 한국외국어대학교 200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계획(안) chanyi 2008.04.26 2980
240 2009학년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주요사항 chanyi 2008.04.26 3200
239 건국대, 2009학년도, 신입학전형, 주요 특징 , chanyi 2008.04.26 1582
238 인하대 2009학년도 입시주요사항 chanyi 2008.04.26 2219
237 한양대 2009학년도 주요 입학 전형계획안 chanyi 2008.04.26 2755
236 늘어난 수시, '내게 딱맞는' 전형 찾아라 chanyi 2008.05.30 2689
235 “영어·논술 등 잘할땐 ‘우수자 전형’ 노려라” chanyi 2008.06.08 2234
234 [입학담당자에게 듣는 2009 대입] 경희대 정완용 입학처장 chanyi 2008.06.08 2520
233 2008년 6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 분석과 대책 chanyi 2008.06.15 3100
232 수시 1학기, 31개 대학은 내신만으로 뽑는다. chanyi 2008.06.18 3114
231 입시도사들이 말하는 수시1학기 전략 chanyi 2008.06.21 2392
230 6월 4일 모의평가 결과 분석 및 해설 chanyi 2008.07.03 3010
229 6월 모의평가 내 점수로 갈수있는 대학은? file chanyi 2008.07.21 2543
228 2009 수시모집 전형 분석Ⅱ(성균관대ㆍ이화여대ㆍ중앙대ㆍ경희대ㆍ한양대ㆍ외대ㆍ시립대) file chanyi 2008.08.05 2114
227 2009 서울대, 연대, 고대, 서강대 수시모집 전형분석 file chanyi 2008.08.05 2707
226 [2009 수시2] 논술고사 실시대학 chanyi 2008.08.29 3307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