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 Multiple Intelligence를 고려한 수업2
2010.04.08 21:59
- 제공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등록일 : 2008/06/23
- 수업교사 : 유경화 (성남한솔고등학교)
- 교육과정 : 고등학교 공통 영어
- 자료설명
본 자료는 총체적언어교수법 모형으로 문법, 어휘 등의 요소를 개별적으로 가르치지 않고 언어를 총체적, 종합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 대상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며 어려움을 극복한 인물에 대한 reading part를 다루는 첫 차시이다. 먼저 주어진 본문을 크게 4조각으로 나누어 내용의 흐름에 따라 순서를 맞추도록 하여 글을 파악하도록 하고 내용을 들으면서 제대로 맞췄는지 확인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focus questions을 준 후 다시 한 번 본문 내용을 들은 후 물음에 답하도록 하여 지문의 주된 내용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배운 내용을 jeopardy game을 통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였고 세 활동을 개별 활동과 조별 활동을 적절히 사용하여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교사가 제작한 ‘어려움을 극복한 이들’에 관한 동영상을 보여주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고취시키도록 하였다. 본문을 일일이 해석하지 않아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언어의 네 가지 기능을 다루려는 것이 총체적 언어교수법 모형이자 이 수업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수업자료:
댓글 0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날짜 |
|---|---|---|---|---|
| 59 |
영어수수께끼
[3] | chanyi | 4249 | 2010.10.29 |
| 58 |
'실용영어교수법'최종보고회 자료집(연수용)
[1] | Chanyi | 3732 | 2010.09.07 |
| 57 |
중학교 영어 5형식 수업 자료
[5] | 실버오크 | 4701 | 2010.09.01 |
| 56 |
수능 필수 빈출 단어 2000
[8] | 실버오크 | 3645 | 2010.09.01 |
| 55 |
SAT PRACTICE TEST 8회분 연습문제와 정답
[1] | Chanyi | 4326 | 2010.07.11 |
| 54 |
American Geography
[1] | Chanyi | 2377 | 2010.07.11 |
| 53 |
tongue twister
[4] | Chanyi | 3407 | 2010.06.09 |
| » |
Multiple Intelligence를 고려한 수업2
| Chanyi | 3092 | 2010.04.08 |
| 51 |
4 Skill-Intergrated 학습 전략 훈련을 이용한 자기 주도적 영어학습력 신장 방안
| Chanyi | 2852 | 2010.04.08 |
| 50 | Exam Skills-Focussed listening | BBC | Chanyi | 1674 | 2010.02.23 |
| 49 |
알파벳 송(alphabet song)-mp3
| chanyi | 4334 | 2009.11.22 |
| 48 |
운전송
| chanyi | 1909 | 2009.10.27 |
| 47 |
EnjoyEnglish Class Activities
[5] | chanyi | 2819 | 2009.07.11 |
| 46 |
학교송
| chanyi | 2795 | 2009.07.02 |
| 45 |
취미송
| chanyi | 3614 | 2009.07.02 |
| 44 |
날씨송
[1] | chanyi | 5935 | 2009.07.02 |
| 43 |
Get Song 2
| chanyi | 1974 | 2009.07.01 |
| 42 |
Get song 1
| chanyi | 1789 | 2009.07.01 |
| 41 |
have 송
| chanyi | 2364 | 2009.07.01 |
| 40 |
make 송
| chanyi | 1837 | 2009.07.01 |




English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