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직업은 꿈이 아니다.

chanyi 2016.08.17 15:12 조회 수 : 624

직업-꿈.jpg

 

저는 어렸을 때부터 진짜 미친 듯이

만화가가 꿈이었습니다. 

 

그런데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그러고는 '이게 꿈이 아니라, 직업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화가가 아닐 때는 만화가가 꿈이었는데,

만화가가 되고 나서는 꿈이라고 할 만한 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해 보니 꿈은 직업과 상관 없이

그것을 통해 이루고 싶은 거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 만화가 강풀. 책 "@좌절+열공" 중에서 -


관련글: http://v.media.daum.net/v/20160803030105423
 

저의 꿈은요. 나로인해 나를포함 내가아는 많은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것입니다.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