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작문 4. 1형식 문형 연습(S+V+부사구型)

chanyi 2008.12.30 02:43 조회 수 : 3749

기본예제
1. 그녀는 사무실에 있다.
2. 첫 수업은 9시에 시작한다.
3. 그는 사무실을 향해 떠났다.(출근했다)
4. 그 버스는 9시에 떠난다.
5. 나는 보통 5시에 도착한다.
6. 나는 작년에 아내와 함께 뉴욕에 갔었다.

Guide

1형식 문장에서 여러개의 부사가 중복 사용된 부사구가 사용될 경우, 방향+양태+장소+시간의 순서를 이룬다. e.g.) Tom works hard in the office every day. (양태+장소+시간)

1. 그녀는 사무실에(in the office) 있다(is).

2. 첫(first) 수업시간(class)는 9시에(at nine) 시작한다(begin).

여기에서도 주어가 3인칭 단수현재이므로 동사 begin에 -s를 붙인다. 서수사 앞이나 최상급 앞에는 정관사 the가온다.

3. 그는 사무실을 향해(for the office) 떠났다(has left).

4. 그 버스는(The bus) 9시에(at nine) 떠난다(leaves).

* 어떤 장소를 떠나다는 leave를 쓰고 어디를 향하다라고 쓸때는 leave for를 사용한다.

5. 나는(I) 보통(usually) 다섯시에[at five (o'clock)] 집에(home) 온다(come).

「보통」의 부사‘usually’는 일반동사일 때는 그것의 바로 앞에 온다. home은 부사이므로「at」가 앞에 오지 않는다.

6. 나는(I) 작년에(last year) 아내와 함께(with my wife) 뉴욕에(to New York) 갔다(went).


영작


 

1. ____________________.


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__________________________.


4. ______________________.


5.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6.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