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ey, you don't look okay today. Are you alright?
B    Not really. I have a runny nose and a headache.
      I think I have a cold.
A    Yes, because you are exposed to the air conditioner
      too much.
      You've got airconditioningitis.
      You'd better go to see a doctor during lunchtime.
 
 
A    야, 오늘 너 좀 안 좋아 보인다. 괜찮아?
B    아니, 별로. 콧물이 나고 머리가 아파.
      감기 걸린 것 같아.
A    그래, 너 에어컨 바람을 너무 많이 쐬서 그래.
      너 냉방병이야.
      점심시간에 병원에 가보는 게 좋겠다.

 
 



 
 
"I have a runny nose and a headache." 는 감기에 걸려 콧물이 나고 머리가 아플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그러나 오늘의 핵심은 단순 감기 증상이 아니라 한여름에만 걸릴 수 있는 '냉방병' 으로 인한 증상에 관한 건데요.
실은, "냉방병에 걸렸어요." 라는 뜻으로 널리 통용되는 영어 표현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맥락에서 "You've got airconditioningitis." 라고 하게 되면, 모든 잉글리시 스피커(English speaker)들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itis' 는 명사 뒤에 붙어 '~병' 또는 '~염' 따위의 뜻을 만들어 주는 접미사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감기 등으로 인해 온몸이 쑤신다는 표현은 "It aches all over." 라고 합니다.



원문출처 : http://jengbell.tistory.com/entry/I-have-a-runny-nose-and-a-headache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103 영화 라푼젤로 영어회화 공부해볼까요. chanyi 883627 2018.01.23
102 [코블러] 맘대로 해봐. 하지만 후회할 거다. [1] sorimsadol 956 2015.07.30
101 [노팅힐] 로맨틱한 분위기를 주긴 힘들 것 같은데 sorimsadol 1062 2015.05.26
100 [빅뱅이론] 이거 일이 흥미롭게 전개되는데. [1] sorimsadol 1220 2015.04.20
99 [빅뱅이론] 시간여행을 다시 생각 중이야. sorimsadol 809 2015.02.26
98 [뉴욕의 연인들] 새해 이런 건 잘 안 챙겨요. 현충일을 더 챙기는 편이죠. sorimsadol 973 2015.01.12
97 [미드나잇 인 파리] 그냥 당신하고 파리를 걷고 싶어요. sorimsadol 1295 2015.01.05
96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왜 이렇게 결혼은 서두르는 거야? file sohee1004 2703 2014.05.26
95 [아이 엠 샘] 아빠. 미안해 하지마. 난 운이 좋아. [1] file sohee1004 2531 2014.05.22
94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당신은 내 생애 가장 용감한 남자에요. file sohee1004 2331 2014.05.17
93 [너희들은 포위됐다] 집에 있으믄 3박 4일 양치도 안 하는 기 [3] sohee1004 1319 2014.05.11
92 [프렌즈 위드 베네핏] 모전여전이라지. 놀라워. [5] file sohee1004 1756 2014.02.18
91 [위기의 주부들] 완벽한 신사는 아니었어요. 슬쩍 훔쳐 봤을 걸요. [2] file sohee1004 1041 2014.01.20
90 [당신이 잠든 사이에] 크리스마스에 혼수상태라니... [2] file sohee1004 1249 2014.01.03
89 [이야기 속으로]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 [5] file sohee1004 922 2014.01.02
88 [별에서 온 그대] 북한에서 왔어? 외계인이야? [4] file sohee1004 1125 2013.12.27
87 [모던 패밀리] 당신 아직도 아빠 앞에선 살얼음 걷듯 하잖아. [3] file sohee1004 6266 2013.12.24
86 [로맨틱 홀리데이] 내가 일 좀 한다 싶으면 계속 잔소리고 [2] file sohee1004 965 2013.12.17
85 [러브 액츄얼리] 숙취를 그런 말로도 표현하나 보네. [1] file sohee1004 925 2013.12.16
84 [Sleepless In Seattle] 시애틀에는 일년 중 아홉 달은 비가 내려. [2] file sohee1004 883 2013.12.14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