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퇴근하고 영어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는데, 집중이 안 되는 날은 진짜 아무것도 안 들어오네요.

책 펴놓고 한 줄 읽고는 멍 때리고, 유튜브 잠깐 본다는 게 두 시간 넘게 흘러 있고요...

스트레스 때문인지 어깨도 뻐근하고, 허리도 자주 뻣뻣한 느낌이라 공부도 손에 잘 안 잡히네요.

그래서 그런 날은 그냥 ‘공부는 내일 하자’ 하고 뇌부터 쉬게 해주는 편이에요.

혹시 저처럼 공부하다가 멘탈이나 몸 상태 리셋하려고 마사지 받아보신 분 계신가요? 진짜 효과 있는지도 궁금하고요.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