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소 |
내용 |
고등학교 과정에서의 학업성취도 |
• 대학 수학을 위한 고등학교 학력을 평가 • 모집단위 관련학과, 심화교과 등의 이수 과목 수와 수준, 성적을 지원자에게 주어진 여건의 범위 내에서 고려 • 학력수준을 평가함에 있어서, 지원자의 성적 변화의 패턴과 지원자가 속한 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상대적인 학력 수준, 지역적인 조건 고려 |
개인적 자질 |
• 지도력, 협동심, 동기, 인내력, 진취정신, 독창력, 지적 독립성, 책임감, 봉사활동 등을 포함한 지원자의 개인적 자질 평가 •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 평가 |
대학에의 지적 |
• 문화적 기여 가능성·광범위하고 다양한 지적 관심도와 성취도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개인적 배경과 경험의 다양성을 중요하게 평가 • 문화적, 사회·경제적, 지리적, 지적, 다양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학 캠퍼스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과 열의가 나타난 지원자인지를 고려 |
수능 등 국내외 표준시험 성적 |
• AP 나 IBHL 과정을 선택할 기회가 없었거나 이들 시험을 치르지 않은 지원자에 대한 불이익은 없음 • 시험 결과는 다른 학력 정보들과 종합하여 평가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관성이 있고 대학입학 수준에 응하는 능력을 보인 경우 좋은 평가가 가능 |
학교 밖 교과 학습 프로그램 |
• 학교 밖에서 제공되는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및 성취도 • 학습 프로그램 참여시간 및 깊이, 그 기간 동안의 학문적 향상, 프로그램의 학문적 수준 등을 고려하여 평가 • 대학 또는 학회 단위에서 제공되는 공익적 성격의 열린 프로그램 반영 |
기타 활동사항 |
• 동아리 활동,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의 활동 사항 등을 평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