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고등학교 유형을 기입하여 주십시오. (해당란에 V 표시) |
일반계고등학교 (평준화지역 □ / 비평준화지역 □ ), 특수목적고등학교 □, 실업계고등학교 □, 예·체능계고등학교 □, 종합고등학교 □, 기 타 □ |
2. 귀교의 교육방침 및 교육방법 등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 학교의 1) 교육이념, 교육목표 및 교육방침, 2) 교육과정, 교육방법, 3) 평가방법 등 특별히 소개할 만한 사항 |
1. 교육이념 : 본교는 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학생들로 하여금 전인적 인격을 완성하고, 자립적 생활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여,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 2. 교육목표 : 자율, 협동, 봉사의 정신을 갖춘 유능한 민주적 한국인을 육성한다.
3. 교육방침 : 본교는 ㉠ 애국 효도하는 인격인, ㉡ 근면 성실한 능력인, ㉢ 감사보은하는 교양인, ㉣ 절약 저축하는 생할인이라는 교육이념 아래 유능한 개인과 건실한 중견 국민을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4. 교육의 중점 : 금년도 본교의 교육목표실현을 위한 중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성교육의 강화 :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 적극적인 생활지도. ㉡ 기초학력의 지속적 신장 : 면학 분위기 조성 및 자율학습 능력 배양. ㉢ 진로지도의 적정 : 학생의 소질 능력 계발, 상담활동 강화. ㉣ 학교목표의 달성 : 학급 담임 중심의 학급관리, 학년별 특성의 구현. ㉤ 신뢰받는 면학풍토 조성 : 교원의 전문성 제고, 가정과 학교와의 유대강화.
|
3. 추천기준과 추천과정(예: 교사추천,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등)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
1. 추천기준
2. 추천과정
|
4. 처음 추천을 제의하신 선생님과 선생님이 학생을 알고 지낸 기간을 기입하여 주십시오. |
ㅇ 교장□, 교감□, 담임교사(1학년□ 2학년□ 3학년□) , 진학지도교사□, 기타□ (------------- ) ※해당란에 ∨표시, 기타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해당 선생님(예: 미술담당교사)을 ( )내에 기록하여 주십시오. ㅇ 학생을 알고 지낸 기간 ( 00년 00 개월) |
5. 귀교에서 최근 3년간 본교에 진학한 학생 수를 기입하여 주십시오. |
⼗ --'98학년도 : 총_____________ 명 (재수생____________ 명) ⼗ --'99학년도 : 총_____________ 명 (재수생____________ 명) ⼗ 2000 학년도 : 총_____________ 명 (재수생____________ 명) ----------계 : 총_____________ 명 (재수생____________ 명) |
6. 추천(지원) 학과(부)와 관련하여 학생의 교과목 이수상황을 3개 과목 이내로 기록하여 주십시오〈교과목명을 기록하여 주시고 성취도(교과목별 석차) 해당란에 V 표시〉 - 인문, 자연 등으로 계열이 구분된 경우에는 계열인원 기준. |
교 과 목 명 |
성 취 도 (교과목별 석차) |
상위 1% 이내 |
상위1% 초과 3% 이내 |
상위3% 초과 5% 이내 |
상위5% 초과 10% 이내 |
상위10% 초과 30% 이내 |
상위 30% 초과 |
국 어 |
|
|
|
|
|
|
수 학 |
|
|
|
|
|
|
영 어 |
|
|
|
|
|
| ※ 교과목 이수상의 특기사항이 있으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교내수학경시대회 장려상 수상(1999. 11. 5) 1개년 우등상 수상(2000. 2. 17) |
|
7. 학생의 품성, 인성 등에 대한 의견을 기입하여 주십시오(해당란에 V 표시) |
|
아주낮음 |
낮 음 |
보 통 |
높 음 |
아주높음 |
지 도 성 |
□
|
□
|
□
|
□
|
□ |
대인관계 |
□
|
□
|
□
|
□
|
□ |
대내·외 활동성 |
□
|
□
|
□
|
□
|
□ |
정직성·도덕성 |
□
|
□
|
□
|
□
|
□ |
성실성·책임감 |
□
|
□
|
□
|
□
|
□ |
※ 아주 높음일 경우 특기사항이나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 지도성 : 학급 부회장 활동을 통하여 학급 친구들을 융화시켜 이끌어나가는 모습과 탁월한 지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학교 축제 때 보컬 팀을 이끌어서 축제의 꽃인 그룹사운드 공 연을 뜨겁게 달군 것은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 대인관계 : 항상 친구들에게 웃음으로 대하며, 친구들이 모르는 문제를 물어 올 때마다 적극적이고 재미있게 대답을 해줍니다. 선생님의 질문에도 대답을 잘 하여 선생님들도 이 학생과 대 화를 자주 합니다.
● 성실성, 책임감 : 모의고사비등 여러 가지 회계 일을 맡기면 별 신경 쓸 일이 없게 일을 정확히 처리 합니다. 다소 신경이 가는 일인데도 한번의 실수 없이 책임감 있게 해내곤 합니다. |
|
8. 학생에 대한 지원분야와 관련하여 의견을 기입하여 주십시오(해당란에 V 표시) |
|
아주낮음 |
낮 음 |
보 통 |
높 음 |
아주높음 |
지원분야에 대한 적성 |
□
|
□
|
□
|
□
|
□ |
창 의 성 |
□
|
□
|
□
|
□
|
□ |
표현력·발표력 |
□
|
□
|
□
|
□
|
□ |
잠재능력 |
□
|
□
|
□
|
□
|
□ |
자율적 학습능력 |
□
|
□
|
□
|
□
|
□ | ※ 아주 높음일 경우 특기사항이나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 지원 분야에 대한 적성 : 학급 친구들이 이 학생에게 모르는 문제나 궁금한 점들을 물어 올 때마 다 좋아하고, 친절하고 재미있게 가르쳐줍니다.
● 창의성 : 남북이 분단된 상황과 3국시대의 분단 상황을 비교하여서 현대의 이데올로기적 대립과 과거 3국시대의 영토 국가적 대립, 그리고 각 나라를 이끄는 정신체계에 대해서 접근함 으로서 창조적인 접근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 표현력, 발표력 : 학생회 활동으로 학생들 앞에 선 경험이 많아 토론 및 발표 시 논리적으로 자신 의 의견을 발표하는 침착함과 여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자율적인 학습능력 : 진도에 따른 학습내용들 중에서 공통점을 뽑아내고 또 비교 분석하여 그 차 이점들을 찾아내는 종합적인 분석 능력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능력은 특히 역사분야에 있어서 시대의 흐름을 명쾌하게 읽어내고 각 시대의 공통점과 차 이점을 분석해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
9. 영어, 제2외국어, 정보화능력(COMPUTER 활용능력 등)을 기입하여 주십시오(제2외국어는 과목명 기록) |
|
아주낮음 |
낮 음 |
보 통 |
높 음 |
아주높음 |
영 어 |
□
|
□
|
□
|
□
|
□ |
제2외국어 ( 독일어 과목) |
□
|
□
|
□
|
□
|
□ |
정보화능력(COMPUTER활용능력) |
□
|
□
|
□
|
■
|
□ | ※ 아주 높음일 경우 특기사항이나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정보화 능력 : 여러 과제 제출시 다른 학생들과는 다르게 컴퓨터를 사용하여 과 제를 제출하였으며, 과제 내용에 있어서도 일반적인 내용들이 아닌 새로운 내용 이나 다른 관점에서 바라본 내용들을 인터넷에서 찾아 첨부하여 제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과제 내용에 는 자유롭게 관련 사진들을 삽입하고 편집하는 모 습을 보였고, 취미인 음악에서는 오선지가 아닌 컴퓨터상에서 작곡하고 편집하는 실력을 보였습니다. 특히 인터넷 관련 프로그램과 오피스 프로그램, 음악 관련 프로그램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 ※ 기타 학생의 소질, 적성 등 특기사항이 있으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음악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서울시 주최의 청소년 동아리 축제에 이 학생이 만든 곡을 가지고 대회에 참가했었습니다. 비록 아쉽게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유일하게 자작 곡을 가지고 대회에 나간 팀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 팀을 관심 있게 본 한 PD의 권유로 EBS의 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 밴드와 그 활동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 |
10. 학생의 부족한 점 또는 좀더 보완·발전시켜야 할 사항 및 이에 대한 학생의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비교과 영역을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
예전부터 오래된 유물에 대해 막연한 관심을 꾸준히 가져온 학생은 신라금관에서 날 출(出)자 모양의 판에 달려 있는 나무잎사귀같이 생긴 것과, 함께 달린 구슬 같은 것에 대해 담당 국사 선생님께 여쭈어 보아서 그 구슬 같은 것은 '곡옥' 이라고 하며 금관에는 '곡옥'이 달린 금관과 달리지 않은 금관이 있는데 그 비밀을 알아낼 정도로 호기심이 많고 탐구심이 강합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이 판단하기에 중요하지 않다는 판단이 서면, 해야 할 일인데도 불구하고 열정적이지 못하고 다소 소홀한 단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린 판단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것으로 실제로는 매우 중요한 것인데 소홀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들과 상황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기르려 노력하고 있으며, 그 과제에 대해서 자신이 중요하다 여기는 것만큼 좀 더 열정적이고 성실하게 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11. 교직적성 및 인성과 미술활동 상황을 400자 내외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교직적성 및 인성은 사범계 모집단위 지원자, 미술활동 상황은 미술대학 지원자만 해당되며, 교직적성 및 인성은 3학년 담임선생님이, 미술활동 상황은 미술 담당선생님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배우는 것의 귀중함을 알기 때문에 가르치는 것의 중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아는 학생입니다. 그래서 학교 시험 전에도 혼자 정리하기보다는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친구들에게 가르쳐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선생님께 알아낸 정보인 만큼 친구들에게 자세하고 재미있게 가르쳐줍니다. 담당과목 선생님의 억양이나 버릇 그리고 표정 등을 그대로 흉내내면서 가르쳐주기 때문에 친구들이 좋아하고 이해속도도 빠르게 가르쳐줍니다. 자신의 시간을 빼앗기는 일인데도 불구하고 되도록 친절하게 가르쳐주려 노력하고 그 친구의 수준에 맞춰서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가르쳐줍니다. 자신도 그것을 통하여 자기가 아는 것을 확실히 정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
12. 기타 학생 평가에 도움이 될 사항이 있으면 400자 내외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
본 학생은 비가 내리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보통의 상식으로는 비가 와서 우중충하고 우수에 젓는 것을 싫어하지만 본 학생은 비 내린 후의 맑은 하늘과 선명히 보이는 세상을 생각하면서 그것을 위한 준비단계인 것이 이것이기 때문에 비가 내리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고 합니다. 즉 어떤 환경이 주어지더라도 그 환경의 좋지 않은 면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이를 극복한 후의 나아진 모습을 상상하며 받아들이는 낙관적인 성격입니다. 항상 웃을 줄 알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학생으로서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강한 흡입력을 발휘하고, 탁월한 융화력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남달리 음악, 건축, 영화 등 예술 방면에 관심이 많아서 친구들간의 관계가 매우 다양합니다. |
13. 학생의 고등학교 재학 중 수상경력을 기입하여 주십시오. |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고등학교 자체에서의 수상경력은 제외하고 교외의 수상경력을 국제, 전국, 지역대회 순으로 기입하여 주십시오. ※수상경력과 관련된 증빙서류는 추천서에 합철하지 아니하며, 별도로 제출하여 주십시오(아래 목록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수상경력 증빙자료는 제출하지 마십시오). ※수상경력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합격 및 입학허가를 취소합니다.
가. 학업관련(경시대회 등) 수상경력(3개 이내로 작성)
대회규모 |
대 회 명 |
시 행 기 관 |
시상자 직명 |
수상등급 |
수상일시 |
국제 |
전국 |
지역 |
|
|
|
|
주최: 주관: 후원: |
|
|
|
|
|
|
|
주최: 주관: 후원: |
|
|
| 나. 학업 이외의 기타 수상경력(3개 이내로 작성)
대회규모 |
대 회 명 |
시 행 기 관 |
시상자 직명 |
수상등급 |
수상일시 |
국제 |
전국 |
지역 |
|
|
|
|
주최: 주관: 후원: |
|
|
|
|
|
|
|
주최: 주관: 후원: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