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68
대학교 | 대학별 인재상 및 교육이념 | 입학사정관이 중시하는 요소 |
가톨릭대 | 가톨릭 정신에 바탕을 둔 진리, 사랑, 봉사를 추구하는 인간 존중의 전문인 양성, 민족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균형 잡힌 사회인 양성, 인류사회 발전과 평화에 기여하는 열린 세계인 양성 | 잠재적 능력, 성장 가능성 |
건국대 | 합리적이고 창의적이며 균형 있는 판단력을 지닌 인간, 자신의 적성을 토대로 전문적 분야의 지식과 실천적 능력을 갖춘 인간, 국가 및 지역사회에 대해 공동체적 연대의식을 지닌 인간 | 리더십, 자기추천 |
경희대 | 새로운 학문에 열정을 다하는 경희인, 미래를 선도하는 도전적인 경희인, 세계에 봉사하는 글로벌 경희인을 대표할 수 있고 세계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 잠재적 창의성 |
고려대 | 홍익인간 육성, 인격도야, 자주적 생활능력, 민주시민의 자질, 인간다운 삶 영위, 민주국가 발전과 인류 공영 실현 | 글로벌 리더십 |
동국대 | 지혜와 자비를 겸비한 도덕적 현대인, 한국문화를 세계화하는 창조적 지식인, 고도 산업기술 사회에 부응하는 진취적 지도자 | 창조적 마인드, 젊은 도전자, 글로벌리더 |
서강대 | 학문을 탐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면서 정의를 실천하며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랑과 믿을 갖춘 전인교육을 지향, 이를 통하여 인류 문화와 인류 공동체의 발전에 헌신할 수 있는 참 인재를 양성 | 섬김과 이웃에 대한 사랑 |
서울대 | 미래 사회에 각 분야에서 지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와 세계 학문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학자를 양성 | 잠재적 능력 |
서울시립대 |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여 지도적 인격을 도야함으로써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허함과 아울러 서울시민의 생활과 문화의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함. | 학문에 대한 열정, 특별한 끼,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
성균관대 | 인의예지를 갖춘 교양인, 창의적 사고와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인, 공동체 정신과 인류 사회에 공헌할 리더의 복합능력을 갖춘 문화 시민 양성 | 글로벌 리더십 |
숙명여대 | 국가와 민족 그리고 세계인류 발전에 기여할 전인적이고 지도적인 여성 배출이라는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자주적이며 봉사적이고 전문적인 여성을 양성 | 글로벌 리더십 |
아주대 | 인간 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의 세계인, 문화인, 창조인, 전문인, 협동인 양성 | 글로벌 리더, 열린 마음과 봉사정신 |
연세대 | 기독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에 따라 사회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양성 | 글로벌 리더 |
인하대 | 인격을 도야하고, 건전한 사상을 함양하는 동시에 심오한 학술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연구,교수하여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 양성 | 미래 가능성을 가진 인재 |
중앙대 | 의와 참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교양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을 기르고, 민족과 인류공영에 기여할 수 있는 열린 세계관을 지닌 인재 양성 | 균형 잡힌 인재 |
한국외대 | 외국어를 토대로 세계 각 지역의 정치,경제,사회, 문화 등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교수,연구함으로써 문화 교류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주적 탐구인, 국제적 한국인, 독창적 전문인을 양성 | 창조적이며 글로벌한 미래형인재 |
한양대 |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 학문의 심오한 이론과 광범위하고 치밀한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함으로써 개인의 자아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 | 봉사, 사랑의 실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