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글리시 Why do you laugh? (X)
2008.02.13 14:24
콩글리쉬 클리닉 ⑥
Why do you laugh? (X)
“왜 웃지?” 이 말을 들은 외국인이 과연 웃음을 멈출까? 이렇게 현재형 동사를 쓰면 본래의 뜻과 달리 “왜 항상 웃는 거지?”라는 뜻으로 전달된다. 지금 웃지 말라고 하려면 진행형을 써야 한다. “What are you doing?(뭐하고 있어?)”와 “What do you do?(직업이 뭐지?)”가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Why do you laugh? (X)
“왜 웃지?” 이 말을 들은 외국인이 과연 웃음을 멈출까? 이렇게 현재형 동사를 쓰면 본래의 뜻과 달리 “왜 항상 웃는 거지?”라는 뜻으로 전달된다. 지금 웃지 말라고 하려면 진행형을 써야 한다. “What are you doing?(뭐하고 있어?)”와 “What do you do?(직업이 뭐지?)”가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TIPs :
① What are you laughing at?(뭘 보고 웃니?)
② What makes you laugh?(뭐가 웃긴 건데?)
③ What's so funny?(뭐가 그리 우스워?)
④ Do I miss a joke?(혹시 농담했던 거 아냐?)
![]()
댓글 0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날짜 |
|---|---|---|---|---|
| 13 |
You hurt my stomach. (X)
| chanyi | 3279 | 2008.08.03 |
| 12 | What mean? (X) | chanyi | 3555 | 2008.07.20 |
| 11 | I want to solve my stress. (X) | chanyi | 2690 | 2008.07.20 |
| 10 | Please understand my mind. (X) | chanyi | 3538 | 2008.07.13 |
| 9 | I have no enough money. (X) | chanyi | 3641 | 2008.07.13 |
| 8 | I can't forget it forever.(X) | chanyi | 3111 | 2008.07.08 |
| 7 | Is there Mr. Smith? (X) | chanyi | 2409 | 2008.07.07 |
| » | Why do you laugh? (X) | chanyi | 3667 | 2008.02.13 |
| 5 | I'll go to abroad. (X) | chanyi | 3205 | 2008.02.13 |
| 4 | Yours is as like mine. (X) | chanyi | 2419 | 2008.02.13 |
| 3 | I have five families. (X) | chanyi | 2668 | 2008.02.13 |
| 2 | It's not my mind. (X) | chanyi | 2764 | 2008.02.13 |
| 1 | I have a promise (X) [1] | chanyi | 3719 | 2008.02.13 |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