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글리시 Why do you laugh? (X)

2008.02.13 14:24

chanyi 조회 수:3667

콩글리쉬 클리닉
Why do you laugh? (X)
“왜 웃지?” 이 말을 들은 외국인이 과연 웃음을 멈출까? 이렇게 현재형 동사를 쓰면 본래의 뜻과 달리 “왜 항상 웃는 거지?”라는 뜻으로 전달된다. 지금 웃지 말라고 하려면 진행형을 써야 한다. “What are you doing?(뭐하고 있어?)”와 “What do you do?(직업이 뭐지?)”가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TIPs :
① What are you laughing at?(뭘 보고 웃니?)
② What makes you laugh?(뭐가 웃긴 건데?)
③ What's so funny?(뭐가 그리 우스워?)
④ Do I miss a joke?(혹시 농담했던 거 아냐?)



콩글리쉬클리닉6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13 You hurt my stomach. (X) file chanyi 3279 2008.08.03
12 What mean? (X) chanyi 3555 2008.07.20
11 I want to solve my stress. (X) chanyi 2690 2008.07.20
10 Please understand my mind. (X) chanyi 3538 2008.07.13
9 I have no enough money. (X) chanyi 3641 2008.07.13
8 I can't forget it forever.(X) chanyi 3111 2008.07.08
7 Is there Mr. Smith? (X) chanyi 2409 2008.07.07
» Why do you laugh? (X) chanyi 3667 2008.02.13
5 I'll go to abroad. (X) chanyi 3205 2008.02.13
4 Yours is as like mine. (X) chanyi 2419 2008.02.13
3 I have five families. (X) chanyi 2668 2008.02.13
2 It's not my mind. (X) chanyi 2764 2008.02.13
1 I have a promise (X) [1] chanyi 3719 2008.02.13
커뮤니티학생의방교사의 방일반영어진로와 진학